목차
일본 입국신고서와 일본 세관신고서 작성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나리타, 삿포로, 오키나와 등등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 작성법은 동일해요.
일본에 갈때는 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를 작성해야하는데요.
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는 비행기 안에서 승무원이 나눠줘요.
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볼펜을 준비해가시면 좋은데요.
만약 볼펜을 준비해가지 못한분들은 승무원에게 빌려서 쓰셔도 되고, 비행기에서 내리신 후 입국심사장에서 쓰셔도 되요.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법
1번에는 여권상의 영문 성을 씁니다.
2번에는 여권상의 영문 이름을 씁니다.
3번에는 일월년 순으로 생년월일을 씁니다.
4번에는 나라명을 씁니다.(대한민국 국적이면 KOREA 라고 쓰면 됩니다.)
5번에는 도시명을 씁니다.(SEOUL, BUSAN 등.. 도시명을 영문으로 쓰면 됩니다.)
6번에는 일본에 오게된 목적을 쓰면 됩니다. 관광이 목적이면 관광에 체크하면 됩니다.
7번에는 탑승권(보딩패스)에 적혀있는 항공기 편명을 쓰면 됩니다.
8번에는 일본 체류기간을 쓰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4박5일이라면 5DAYS라고 쓰면 됩니다.
9번에는 머무는 호텔 이름이나 에어비앤비/게스트하우스/한인민박 등의 숙소주소를 일본어나 영어로 쓰면 됩니다.
10번에는 머무는 곳의 전화번호를 쓰면 됩니다.(호텔 연락처, 에어비앤비 주인(호스트) 연락처 등의 연락 가능한 숙소 연락처를 쓰면 됩니다.)
11/12/13번은 읽어보시고 해당되는곳에 체크하면 됩니다.
14번에는 여권서명과 동일하게 서명하면 됩니다.
제주항공, 피치항공을 타고 가면 간사이공항 제2터미널 입국심사장에서 입국 심사를 받게 되는데요.
위의 사진은 간사이공항 제2터미널 입국심사장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입국신고서를 제대로 작성하지않으면 다시 제대로 작성한 후 입국심사를 받아야하기때문에 처음부터 제대로 작성하는게 좋아요.
미리 호텔이름(숙소 주소), 전화번호를 사진찍어두거나 메모해서 가면 입국신고서 작성할때 수월할거에요.
에어비앤비일 경우에는 집주인(호스트) 이름을 물어볼때도 있었어요.
에어비앤비 예약하신분은 숙소주소(번지수까지), 전화번호, 호스트 이름 미리 알아가시는게 좋아요.
뒷면은 작성할 필요가 없고, 질문사항만 확인한 후 입국신고서 앞면 예/아니오 란에 체크하면 됩니다.
일본세관신고서는 가족이 대표로 한장만 작성해도 되지만, 입국신고서는 각자 한장씩 작성해야합니다.(미성년자도 입국신고서 작성해야되요.)
일본세관신고서 작성법
일본세관신고서는 가족이 대표로 한장만 써서 내면 되지만, 여권은 가족 모두가 보여줘야하니 세관 통과하기전 미리 세관신고서와 여권 준비해두면 좋아요.
가족이 아니라면 세관신고서 각자 한장씩 작성해서 내야하고요.
1번에는 탑승권에 적혀있는 항공기 편명을 쓰면 되요.
2번에는 출발지를 작성하면 되요.(인천공항은 INCHEON 이라고 쓰면 되요.)
3번에는 일본에 입국하는 날짜를 쓰면 되요.
4번에는 여권상의 영문이름을 쓰면 되요.
5번에는 호텔명 또는 에어비앤비/게스트하우스/한인민박 등의 숙소주소와 연락처를 쓰면 되요.(호텔명이나 주소는 일본어나 영어로 쓰면 되요.)
6번에는 본인의 국적을 쓰면 되요.
7번에는 본인의 직업을 일본어나 영어로 쓰면 되요.(예 : 회사원이면 office worker, 학생이면 student, 무직이면 無)
8번에는 여권상의 생년월일을 쓰면 되요.
9번에는 여권번호를 쓰면 되요.
10번에는 동반가족 총인원(본인 제외)을 나이별로 나눠 해당칸에 쓰면 되요.
11~16번은 읽어보시고 해당사항 없으면 없음란에 체크하면 되요.
17번에는 여권서명과 동일하게 서명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