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할때에 알아두면 좋은 구글지도 어플.
여행떠나기시전에 사용방법을 익히고 가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구글어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구글지도 사용하기
1. 구글지도를 키신후에 먼저 목적지를 설정을 해줍니다!
2. 출발지를 설정하시거나, 위치기능을 키신후 현재 “내위치”를 출발지로 설정합니다.
3. 몇개의 후보노선이 나오며 그중에서 이용하고자 하는 노선을 선택합니다.
4.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도보노선 또한 알려주니 모르는 길 찾아갈때에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출발지는 “난카이난바” / 목적지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으로 설정한 모습입니다!
한신선 – JR유메사키선 / 난카이본선 – 오사카순환선 – 유메사키선 / 버스 – 유메사키선
등등 선택할수 있는 노선이 나오는데요!
해당 노선들의 오른쪽에 보시면 소요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위의 경우 한신선을 타고 니시쿠조에서 JR유메사키선으로 갈아타는 루트가 제일 빠르고 편하지요!
난바에서 보통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 갈때에 오사카난바역이나 닛폰바시역에서 한신선을 타고 니시쿠조역에서 JR유메사키선으로 환승해서 가는게 빠르고 편한 방법인데요!
구글지도에서 보시면 난카이난바에서 유니버셜까지 가는 노선, 환승, 걷는시간, 교통비 등등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일본여행에서 이용할 노선을 검색해보시고 준비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지금출발 / 출발시간 / 도착시간 / 막차시간 등 선택을 하셔서 실제로 이용하고자 하는 시간대의 교통편을 검색!
옵션에서는 기본이 최적경로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노선이 나오지 않을경우 다른 경로옵션을 선택해서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패스권을 이용할경우 가지고있는 패스권을 사용해야 하기에..
최소환승, 지하철 등의 옵션에 체크하고 검색해보시면 되실거에요!
위의 사진은 제가 실제로 일본 여행중에 사용했던 스샷들인데요!
출발지를 입력하지 않고, 핸드폰의 위치기능을 킨후에 “내위치”를 출발지로 설정한 모습이구요
나의 현재위치에서 목적지까지 도보로 찾아갈때에 화면입니다.
사진과 같이 내 앞에 부채꼴같이 펼쳐진 방향으로 찾아가면 되는데요, 가끔 인터넷이 느릴때에는 방향이 반대로 표시가 될때가 있어요..
부채꼴 방향으로 가는데 거리가 더 멀어진다 싶으면 인터넷이 느려서 반대로 표시된걸 의심해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