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일본 간사이여행 오사카에서 교토 가는법 교통편 정리

작성일:

간사이지역을 여행할 때, 오사카를 거점으로 하고 교토관광을 다녀오시는 분도 많을거 같은데요.
오사카에서 교토까지의 주요 가는 방법을 정리해 볼게요.
오사카에서 교토까지의 소요 시간은 신칸센으로 약 15분, 기차로 30~50분, 버스나 택시로 약 1시간 반 정도 소요가 됩니다.

오사카에서 교토 신칸센

오사카에서 교토 신칸센

오사카와 교토 사이를 이동하는데 가장 빠른 것은 신칸센입니다.
신칸센 정차역인 JR 신오사카역에서 JR교토역까지 약 15분이면 가실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전철에 비해 15~30분 정도밖에 줄어들지 않지만, 금액은 비싸지는 단점이 있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오사카 - 교토 구간 신칸센을 이용할수 있는 일본 전역 JR패스를 이용하실경우 참고해보시면 좋을거 같은 노선이에요!


 

오사카에서 교토까지 이동시 가성비를 생각했을때 가장 좋은 선택은 전철인듯 싶은데요.

JR / 한큐 / 게이한 3개의 루트가 있습니다.
각각 승강장이나 목적지 역 등이 다르므로 용도에 맞게 이요하셔야 하겠구요.

JR노선

오사카에서 교토 JR노선

오사카에서 교토 JR을 이용시 소요 시간이 짧고, 이용하기 쉬운 점이 특징입니다.

가는 방법
JR 오사카역에서 JR 교토선·교토 방면의 「신쾌속」에 승차해, 약 30 분에 JR교토역에 도착합니다. 요금은 580엔
JR 신오사카역 에서 승차하는 경우는 JR 교토역까지 약 25분, 요금은 마찬가지로 580엔입니다.

장점
소요시간이 한큐 전철에 비해 짧다. 오사카 역 ~ 교토 역을 직접 연결하기 때문에 이용하기 쉽다.

주의점
교토역에서, 가와라마치 등이 있는 중심가까지는 조금 거리가 떨어져 있으므로 주의!

한큐선

오사카에서 교토 한큐선

한큐 전철을 사용하는 경우는 JR 오사카역에 인접한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승차합니다.
교토의 중심가에 가까운 교토 가와라마치까지 환승하지 않고 이동할 수 있으며, 교토 일정중 아라시야마가 있을경우 한큐선으로 아라시야마까지도 이동할수 있습니다.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한큐 교토선 교토 가와라마치행 「특급」에 승차해 약 45 분 . 요금은 410엔 입니다.

장점
기온과 쇼핑 지역이 가까운 교토 가와라마치 역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습니다.

주의점
오사카 우메다역은 오사카역에 인접하고 있습니다만, 도보로 5~10분 걸리므로 주의!

게이한선

오사카에서 교토 게이한선

게이한 전철은 한큐에 비해 중심부에서 떨어진 장소를 달리지만 게이한열차 만의 분위기가 있는듯해요!

가는 방법
오사카·요도야바시역에서 데마치야나기행의 특급에 승차해 교토·산조역까지 약 50분 . 요금은 430엔 입니다.

장점
게이한은 역이 관광명소 근처에 있는 곳이 꽤 있어요! 예를 들어 요도야바시역은 오사카 나카노시마 미술관 근처에 있습니다. 또한 산조역은 헤이안 신궁과 야사카신사 근처에 있습니다. 이 밖에 후시미이나리신사, 기요미즈데라, 이와시미즈 하치만구, 히라카타 파크 등에 가기에 편리한 노선입니다.

오사카에서 교토여행을 가실때에 일정에 맞는 교통편 (패스권) 정하셔서 다녀오실때 참고해보세요.

오사카 액티비티 예약하기

교토 호텔 추천

 

 

 

-일본
-,

Copyright© 투어캡쳐 , 2024 All Rights Reserved.